신천변 친수형 휴게공간, 경대교 하부 수변광장 조성공사 완료
신천변 친수형 휴게공간, 경대교 하부 수변광장 조성공사 완료
  • 송아리 기자
  • 승인 2020.12.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책로 이용자들의 편의와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 조성

대구 북구청은 경대교 하부에 산책로 이용자들의 편의와 여가활동을 위해 추진 중이었던경대교 하부 수변광장 조성공사를 완료했다.

경대교 하부 수변광장
경대교 하부 수변광장 (사진 북구청)

북구청은 산책 및 자전거 이용자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경대교 하부를 새로 정비하고 사람들이 다니는 산책로 주변에 밝고 쾌적한 쉼터공간을 조성했다.

사업내용으로는 천변진입로 옹벽 세척 및 관목식재, 교량 도색, 바닥포장 개체, 조형벤치, 수변스탠드 조성 등이며, 특히 수변스탠드는 기존에 있던 호안블럭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스탠드계단을 설치하여 신천을 바라보며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신천변에는 야간에도 조깅, 자전거하이킹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점을 고려하여 기존 보안등 외에 추가로 경관조명을 설치하였으며, 이 경관조명은 시간대별로 컬러체인지가 되어 이색적인 공간체험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천정을 투과하는 간접조명 방식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꾸몄다.

신천변을 산책하던 인근 주민은 교량하부가 이전보다 밝고 쾌적해져서 좋고, 휴게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운동하다 앉아 쉬면서 지인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도 활용한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에 대해교량 하부공간은 자칫 관리를 소홀히 하면 슬럼화가 될 수 있으나 공간의 특성을 잘 활용하면 이용자의 편의성은 물론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탄생할 수 있다, “앞으로 공간의 이용가치가 높은 장소를 새롭게 발굴하여 공공성과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경관디자인개선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아리 기자 gnkd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